오늘의 에너지 효율이 내일의 기회를 만듭니다.

오늘의 에너지 효율은
더 나은 식품의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한
내일의 기회를 만듭니다.

한국 유일의 불가리아 레스토랑의 오너 셰프인 미카엘은 식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한 요리를 지향하는 셰프입니다. 그는 음식을 신선한 상태로 유지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 슈퍼마켓을 선택합니다.

영상보기

"저는 에너지 효율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그린스토어에서
신선한 식재료를 찾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초연결 시대가 도래하면서 새로운 음식, 재료, 맛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통업체는 에너지 비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이러한 고객의 요구도 충족해야 합니다. 셰프 미카엘은 신선한 식재료를 구하기 위해 그린스토어 홈플러스를 방문합니다. 국내 최초 그린 스토어 홈플러스는 댄포스 솔루션을 통해 식품 안전과 품질 향상 및 에너지 소비 50% 절감이라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처음 친환경 자연냉매 기술을 적용한

그린스토어 '홈플러스'

50%

에너지
효율성 증가

45%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에너지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
그린스토어를
엔지니어링하다.

우리나라 정부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37%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 효율 기술은 리테일 산업에도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한국 최초로 친환경 자연냉매기술을 적용한 그린스토어 ‘홈플러스’는 지속적인 친환경, 고효율 기술 투자 덕분에 지난 5년간 이산화탄소 배출량 45% 감소, 에너지 효율 50% 향상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는 이산화탄소 비임계 캐스케이드 시스템의 핵심은 AKV 밸브, AK-CC 550컨트롤러, NRVH 체크밸브, GBC 볼밸브, DGS 가스센서 등 댄포스 솔루션 제품군에 있습니다. AKV 밸브는 지난 30년간 제품의 신뢰도와 품질에 힘입어 전세계 식품 리테일 시스템에 2백만 개 이상 적용되어 컨트롤러와 함께 30% 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이끌었습니다.

댄포스는 초임계, 비임계 시스템을 아우르는 이산화탄소 활용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에 걸쳐 10년 이상 수천 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업계를 선도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프로젝트를 통해 이산화탄소 기술을 슈퍼마켓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에너지 절감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혁신은 다른 어떤 형태의 매장에도 고객에게 최적화된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시스템 구성을 통해, 슈퍼마켓은 에너지를 60%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댄포스는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마트에 적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최적의 시스템 성능 및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하는 AC 드라이브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콜드 체인 부문에 적용 가능한 드라이브 제품으로는 압축기를 제어하는 냉장전용 VLT® FC103 Refrigeration 드라이브, HVAC 시스템을 제어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VLT® HVAC 드라이브 FC102와 FC101 및 VLT® Micro 드라이브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왜 댄포스인가?

댄포스 솔루션은 전세계적으로 5만 개 이상의 슈퍼마켓에 설치되어
콜드체인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댄포스는 스마트 스토어
(Smart Store)개념으로 통합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을 강화하고 냉동, HVAC, 조명 및 기타 응용 분야의
통합된 스마트 제어 기능을 통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합니다.

콜드 체인에 설비 가능한 댄포스 제품

Cooling
산업용, 상업용 냉장 및 공조 솔루션

자세히보기

Drives
전기 모터의 속도를 제어하는 드라이브 솔루션

자세히보기

Heating
가정용, 상업용 밸브, 열교환기 제품 및 솔루션

자세히보기

SNS에 공유하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SNS에 공유해주세요.

이메일 보내기